티스토리 뷰

일본 북해도, 푸른 빛의 신비로운 흰 수염 폭포, 그리고 청의 호수,

방문일 2023. 7. 12 

 

빡빡한 일정 속에 흰수염폭포로 간다.

 

흰 수염 폭포는 훗가이도 중앙에 위치한 다이세치산 국립공원 남쪽에 위치한

도카치 타케의 자연에서
흘러 나온   알루미늄이 섞인 지하수가 비 에이 강과 

 만나 코발트블루 빚으로 변한다고 하는데 무슨 화학 반응인지는 잘 모르겠지만

물빛이 영롱하니 예쁘다.
 
 

훗가이도의 유명 온천지역인 시로가네 온천가 인근에

위치한 흰 수염 폭포,

 

 

 
 

 여기도 관광객이 많았는데 모두 우리 한국인들이다.

여기가 일본인지 한국인지...

 
 

 

신기~~신기하기도 하다.
 
 

여러 가닥으로 흘러 나오는 폭포수가 마치 수염이 길게 자란것 같이

보인다고 해서 흰 수염 폭포라 부른다고 한다.

 
 
 

 
 
 

물결을 자세히 보면 산 위쪽에서 흐르는 폭포가 아니라
암벽의 갈라진 틈 사이에서 지하수가 떨어지면서 생기는 폭포다.

지하수는 한 겨울에도 얼지 않고 흘러 수증기가 나뭇가지에
얼어붙는 수빙 현상이 생긴다고 한다.

 

 

우산을 쓰기도 안쓰기도 뭐한 그런 날이다.

대부분의 사람들이 우산 없이 다니는데 굳이 우비를 ? ㅎㅎㅎ

 
 
 


 
 

청의 호수로 간다.

사진으로만 봤을때 정말 에머랄드 빛 푸른 호수가 인상적이었던터라 

궁금한 곳이다.

 

 

너도 나도 모두가 "와~~~~"
 
 

화산재를 막기 위한 제방을 건설할때 제방에 물이 고이게 되면서
우연히 만들어진 인공연못,
 
비 에이 강의 강물에  유황성분과 연못 위치에 있던
토지의 알루미늄 성분의 화학작용으로 가라앉은 석회와 황으로 인해
바닥은 하얗고  푸른 빛을 반사하기에 연못이 푸르게 보이는 것이라고,
 
각 계절 및 날씨마다 호수의 컬러가 다양하게 보인다니 
겨울에 또 와보고 싶은 곳이다.
 
 

 
 

 
정말 이 호수가 인공적으로 만들었다는 게
믿어지지 않는다.
 
 

 
 





 

 

 
 
 
 

 
도카치다케의  화산이 분화된 후 조성된 연못, 청의 호수,


 

 
 
 
 

신비로운 푸른 빛을 띄는 이 호수는  출입 통제 구역이었으나
2010년 민간인에게 개방이 되었고,
2012년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사용이 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
홋카이도 비에이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었다고 한다.

 

 

 

 
보랏빛 라벤더 스키프를 ....ㅎㅎ

수학여행 온 학생들처럼 말이다.

 
 
 

 

 
 
 


 
 

 
 
 
 

 
 
 
 
 

자작나무로 된 둘레길을 걷는 것도 낭만이었다.ㅎㅎ
 

 
 
 

메밀꽃이 하얗게 피고
주변의 연초록 푸르름과 어울려 어여쁘다.

 
 
 

캔과 메리의 나무,
 
자그마치 31m나 되는 미류나무,
 
미국의 어느 유명한 배우들이
일본 닛산 자동차 광고를 찍으며 이 나무 아래 차를 세우고
커피를 마셨다나, 쉬었다나,
 
암튼 그래서 이 나무 이름을 배우들의 이름을 따서
캔과 메리의 나무라고 붙였다고,
지금의 비 에이의 상징이 되었다고,
 
하여 지금 이렇게 이 나무를 보겠다고 왔으니 ㅎㅎㅎ

 

 

이제 비 에이 관광을 모두 마치고 삿포로로 간다...

 

 
 
 
 
 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